Home Home > 사업소개 > 가축분뇨 에너지화 사업

가축분뇨 에너지화 사업

가축분뇨 에너지화 사업의 목적

2006년에 발효된 런던협약으로 2013년부터 가축분뇨의 해양투기가 금지됨에 따라, 공공처리시설의 부족과 가축분뇨의 부적절한 처리로 인하여 환경오염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가축분뇨 에너지화 사업은 처리시설의 확충과 더불어 지역 농·축산업의 환경위생을 개선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부의 “재생에너지3020” 정책에 부응하여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1. 가축분뇨 수거

인근 축사로부터 발생하는 가축분뇨 및 음식물류 폐기물잔재물을 밀폐형 탱크로리 차량을 통해 수거하여 반입조에 투입하며, 반입조에서는 유기성 폐기물을 교반 및 파쇄 후 소화조로 이송합니다.

2. 퇴·액비 판매

혐기 소화조로부터 발생되는 혐기 소화액은 고액분리 및 탈수과정을 거쳐 퇴비와 액비로 생산하게 됩니다. 생산한 퇴·액비는 비료공정 규격 (품질 및 성분 분석)에 적합하게 생산되어 퇴비공장 또는 인근 농가에 공급합니다.

3. 전력생산 등

소화조로부터 발생된 메탄가스는 탈황설비를 통하여 정제시킨 후, 열병합 발전기를 통해 전기를 생산하게 됩니다.
생산한 전기는 SMP(기계통한계가격) 기준으로 한전에 판매 하고 REC(신재생 에너지 공급 인증서)는 발전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외 발생되는 열은 소화조의 내부를 가온 하는데 사용하며, 잉여 열이 있을 경우 인근 농가에 지원합니다.

4. 턴키공사

혐기성 바이오가스 플랜트에 대한 컨설팅, 설계, 시공 및 건설, 시운전, 유지관리를 최상의 기술력으로 Turnkey 공사수주하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